로고

영동제일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 정신건강클리닉
  • 정신질환 클리닉
  • 정신건강클리닉

    정신질환 클리닉

    정신질환 클리닉

     

    중점 치료를 받기 전에 먼저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병의 중증도, 약물 가족력, 과거의 치료경험 등을 참고하여 효과적인 치료 준비를 합니다.

    우울증
    일하기도 싫고,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생기고, 일상 전반에 비관적인 생각이 드는 우울증은 환자 스스로가 회복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불면증
    불면증은 원인이 되는 잠재된 생각들을 해결해야만 치료가 가능한데 그 원인들은 대부분 갑작스런 사고와 행동들입니다. 본원 클리닉에서는 이러한 생각과 습관들을 바로 잡아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공황이란 갑자기 나타나는 극심한 불안 및 발작 상태를 말합니다. 공황 발작 시 숨이 멎을 것 같이 답답하게 느껴지고 심장이 멎을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되어 정상적인 호흡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조현병
    조현병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과 더불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예후가 좋지 않고 만성적인 경과를 보여 환자나 가족들에게 상당한 고통을 주지만 최근 약물 요법을 포함한 치료적 접근에 뚜렷한 진보가 있어 조기 진단과 치료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조울증
    조증이란 이유 없이 기분이 좋거나 이유가 있더라도 지나치게 기분이 좋은 상태를 말합니다. 자신감이 증대하거나 과대해지고 잠을 적게 자도 피로한 줄 모릅니다. 평소보다 말이 많아지고 수다스러워지거나 횡설수설하기까지 합니다. 생각이 많아지면서 사고의 속도가 빨라지고 평소보다 산만해지고 신경 쓰는 일이 잡다한 것에 이르기까지 증가합니다.

    우울증이란 그 반대입니다. 즉 이유 없이 우울하고 힘이 없고 입맛도 없고 활동이 줄고 살기 싫어 죽고 싶고 신경질만 부리거나 만사가 귀찮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꿈자리가 시끄럽고 쓸데없는 고민거리나 잡생각이 늘고 괜히 짜증이 나기도 하고 여기 저기 몸이 개운치 않거나 아픕니다. 소화도 안되는 것 같고 소변도 시원치 않은 것 같고 어디 한군데 성하고 마음에 흡족한 데가 없습니다. 물론 건강 검진 등 진찰 상에는 아무런 신체적 이상이 없습니다.
    인격장애
    한 개인이 지속적인 이상한 행동양상 때문에 현실에 적응하는데 있어서 자신에게나 사회적으로 주요한 기능장래를 초래하게 되는 이상 성격의 양상을 보입니다. 깊이 체질화되어 있고 확고하여 융통성이 없기 때문에 자신과 환경에 대해 지각하거나 관계 맺음에 있어 비적응적 양상을 보입니다.
    (도박)중독
    도박중독이란 자신이 건 돈을 잃어버릴 위험을 감수하고 돈을 더 많이 딸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불확실한 사건에 돈을 거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락과 친목ㆍ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놀이로 시작한 도박이나 합법적 도박이라도 계속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독에 빠지게 되어 가정이 파괴되고 감옥에 들어가게 되거나 정신착란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박은 분명 질병입니다.

    단지 그 속성상 드러나지 않는 정서적 질병이기 때문에 이 질병에 걸린 사람들은 재정적인 문제는 물론, 부부간의 갈등, 직장에서의 갈등, 법적인 문제 등 해결 할 수 없는 많은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일으키게 됩니다.
    망상장애
    망상장애(또는 편집증)의 기본적인 양상은 단순하지만 괴이하지 않은 망상이 있으며 인격기능은 유지된 채 망상 내용에 적절한 감정을 동반한다. 망상은 정교하게 체계회된 지속적인 망상으로서 피해적ㆍ질투적ㆍ과대적ㆍ생정적ㆍ신체적 망상 등으로 분류된다. 망상증상 (또는 편집증상)들은 남녀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일시적이거나 간헐적일 수도 있고 일생동안 지속될 수도 있다.
    불안증
    긴장과 불안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정상적인 감정으로 오히려 불안감은 어떤 어려움을 잘 해결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그러나 어떤 사람은 특별한 이유가 없이 사소한 문제에 대해서 정상적인 반응 이상으로 긴장과 불안을 느끼고 또 오래 지속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현명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