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동제일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 진료안내
  • 정신건강의학과
  • 진료안내

    정신건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의 수준을 높이고 정신건강의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신과 이미지

    우리의 몸과 마음은


    따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뇌와 신경을 통해서 서로 체계적으로 연결되고 반응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인해 심리적으로 또는 환경, 생물학적인 원인 등으로 사람의 뇌와 신경에  불균형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때 여러 정신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신질환은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증상, 불안, 불면, 우울, 화병부터 신체형 장애, 양극성 장애(조울증), 조현병(정신분열증), 의존(중독), 치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이러한 여러 형태의 정신질환 치료와 예방,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필요한 의료 분야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속한 질환도 다른 신체질환처럼 조기 진단과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우울, 불안, 수면 장애, 의학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다양한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을 빠르게 감지하고 적절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 방법


    일반적으로 상담치료(정신치료), 약물치료, 인지행동치료 등이 있습니다. 상담치료는 여러 영역에서 심리적인 문제과 부적응을 경험하는 환자에게 자기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고 안내하여 자신의 문제를 인지하고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인지행동치료는 심리적 문제를 인지, 행동, 정서로 구분하고, 인지와 행동의 변화에 초점을 두고 상담하게 됩니다. 생각이나 행동을 변화시켜 정서의 변화도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동제일병원 정신건강의학과는


    정신과적 상담과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질병을 진단하고 환자 개개인에 대해 생물학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 다양한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조현병, 양극성장애, 우울장애, 강박장애, 불안장애, 치매와 같은 노인정신질환, 정신신체장애, 중독장애, 수면장애 등 세부적인 정신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다양한 클리닉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의 진료를 제공합니다. 외래진료 뿐 아니라 개방병동, 보호병동 등 여러 방법의 입원치료와 다른 질환으로 치료 중인 환자들의 협력진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