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동제일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 일반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일반내과

    좋은 시설과 최적의 의료진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내과는 의료분야의 가장 기본이 되고 많이 찾는 분야로서 누구나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인체의 내부 장기 즉 심장, 폐, 호흡기, 위장 등의 소화기, 신장 등을 진단하고 치료하여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의료 분야입니다.

     

    소화기

    음식물을 섭취하고 변이 나오기까지의 소화 과정을 담당하는 식도, 위 및 십이지장, 소장, 대장, 간, 담낭, 췌장 등의 신체 장기들의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수면을 이용한 식도와 위, 대장 내시경 검사와 식도 정맥류 및 위 또는 대장 출혈 시 내시경을 통한 지혈, 용종절제술, 점막 절제술 등으로 치료를 하며 악성 종양에 의한 장관 폐쇄시 스탠트 삽입 등의 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호흡기 

    우리 몸에 신선한 피와 산소를 공급하는 폐와 관련된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로서 폐암, 폐결핵,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만성 기관지염, 폐기종등). 천식, 간질성 폐질환 등의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폐기능 검사, 알레르기검사, 기관지내시경, 폐 촬영 등의 다양한 검사 방법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 

    심장과 혈관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장기중의 하나로 여기서 발생하는 고혈압, 관상동맥질환(심근경색증, 협심증 등), 심부전, 심장판막질환, 부정맥, 고지혈증 등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혈압측정, 부정맥진단, 심장초음파 등을 통해 심장병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내분비대사 

    내분비 및 대사에 발생되는 질환은 주로 호르몬과 연관되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질환은 당뇨병, 갑상선및 부갑상선질환, 뇌하수체질환, 부신질환, 고지혈증 등이 있으며, 내분비대사는 이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신장 

    인체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중요한 장기인 신장은 손상을 받아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신부전이 오기도 하며, 신부전으로 인해 신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못하게 될 경우 투석(혈액투석 및 복막투석 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